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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1년 코로나 제4차 재난지원금에 따른 신청안내 및 제3차 재난지원금 추가 신청 방법 안내
2021-02-22 11:02:51
전고협 조회수 3
110.14.179.147

중앙회 임원, 고문, 17개 광역시도 지회장님, 전국에 계신 대의원 여러분들께 제4차 재난 지원금 신청에 관하여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해 드리오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우리 민간고용서비스사업자분들도 매출이 감소한 일반업종대상으로 제3차 재난지원금(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매출 감소 증빙(소득신고 사업자)을 한 경우 100여만원씩 1월 11일(1차 신속지급 대상)부터 지원받고 있습니다.

※ 그러나 제3차 재난지원금에 대하여 연락받지 못한 사업자 중 매출 감소 증빙(소득신고 사업자)이 가능하신 사업자는 2.1~2.26까지 온라인 사이트(버팀목자금.kr)에 접속하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단, 20년 연매출 4억원 이하, 20년 연매출이 전년 대비 감소, 사업자등록증 필수)

그리고, 2021년 3월 중에 제4차 재난지원금은 실제 매출 감소(소득감소) 규모에 따라 선별적으로 차별을 두어 지원한다고 합니다.

※ 제4차 재난지원금 지원기준은 과세사업자(부가가치세 신고.납부가 완료되는 225일을 기점), 면세사업자(면세사업장 현황신고 완료되는 210일을 기점)으로 매출 감소 및 소득 확인 후 등급을 세분화하여 선별적으로 지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 고용서비스사업은 ‘매출 감소 일반 업종’에 해당되므로 제4차 재난지원금을 지원받기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         래-

1. 지 급 명 : 제4차 재난지원금

2. 지급시기 : 2021년 3월 중순 ~ 3월말 예정

3. 지원대상 : 2019년 대비 2020년 매출 감소(국세청 또는 건강보험 공공기관 데이터 활용)한 경우 지원 대상자에게 직접 온라인 신청안내 문자 통보

4. 만일 문자 연락을 못 받은 경우 : 매출 감소 증빙(사업자등록증을 발급하고 소득신고)이 된다면 <신청기관 : 사업장 주소지 기준 시군구 담당과에 별도 신청>

: 시군구별로 달라 지부별로 담당과를 미리 확인 필요

5. 코로나 19가 계속 지속되거나 향후 추가 재난지원금(매출감소 및 영업 손실에 보상)도 지급될 수 있으므로 사업자 등록증이 없는 사업장은 지금이라도 관할 세무서에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해서 발급받고 매년 소득신고(과세, 면세 공통)를 통하여 소득증빙이 가능하도록 하시기 바람!!!

6. <지역>소상공인 협회 가입 등 활동 필요 : 앞으로 코로나 19재난지원금은 영세소상공인 위주 선별적으로 지급한다 하오니 지역 소상공인 협회에 미가입 회원은 해당 지역의 소상공인 협회에 가입하여 코로나 19피해에 따른 각종 정책재난지원금 또는 정보를 받을 수 있음

 

코로나 19로 경영에 너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우리 사업자분들께 전국 17개 지회에서는 산하 지부를 통하여 전 회원사에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협회에서는 또 다른 소식이나 정보가 파악되는 대로 다시 안내해드릴 예정이오니 어려운 이 시기 상호 고통을 분담하며 함께 잘 이겨내시길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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